연구에 대하여

보다 나은 웹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를 위해 머스트에서 오픈하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제목메뉴 형태 및 배치에 따른 웹접근성 업그레이드 안내
작성자머스트 @ 2010.06.12 00:00:33

 

 

상단 풀다운 메뉴 사용

  1. 1. 서브메뉴에 접근하기가 쉽습니다.
    - 가로메뉴를 사용 할 때는 마우스를 잘못 움직여 서브메뉴를 놓일 확률이 많습니다. 고령자나 손 떨림이 있는 사용자 뿐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메뉴 접근을 용이하게 도와줍니다.
  2. 2. 서브메뉴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가로 메뉴를 사용 했을 때는 서브메뉴의 구분이 어려우나 풀다운 메뉴 사용 시에는 명확한 서브메뉴 구분이 되어 서브콘텐츠로의 접근이 빠릅니다.
  3. 3. 메뉴의 확장성이 좋아 집니다.
    - 가로로 펼쳐지는 메뉴 사용 시 대게의 경우 1024해상도 기준으로 작업하므로 가로의 한계가 있어 메뉴가 제한적이지만 풀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더 많은 메뉴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4. 풀다운 메뉴 사용으로 활용공간이 널어 납니다.
    - 풀다운 메뉴사용의 경우 가로메뉴와 같이 가로 메뉴를 위한 별도의 높이가 필요치 않기 때문에 가로메뉴와 비교하여콘텐츠를 더 많이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서브메뉴의 오른쪽 배치

  1. 1.콘텐츠를 우선 보여주어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을 높여 줍니다.
  2. 2.왼쪽에 콘텐츠를 배치하여 콘텐츠에 대한 가독성을 높여 내용에 집중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3.왼쪽메뉴와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마우스를 적게 움직이게 되되며 마우스 휠로 상하 메뉴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참고 : 머스트 웹접근성 안내서

http://www.must.or.kr/ko/helper/helper.infomation/accessibility.statement/

 

공유
QR link to local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