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에 대하여

보다 나은 웹성능 향상을 위한 연구를 위해 머스트에서 오픈하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제목모바일웹에 대한 연구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작성자머스트 @ 2010.06.24 23:28:39

머스트 모바일웹

WURFL
    WURFL은 무선 범용 리소스 파일을 의미합니다.
    WURFL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기능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XML로 구성된 파일입니다.
    모든 모바일일 장치에 WAP 페이지 접속에 있어 개발자가 사용자에게 더 나은 응용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구축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WURFL은 FOSS의 노력으로 무선 장치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의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WURFL 자체가 모바일 장치의 다양한 장치 성능 및 기능에 대한 정보가 들어있는 XML구성 파일입니다.
    시장에 나오는 새로운 장치정보들은 개발자들에 의해 자주 WURFL에 업데이트 됩니다.
 
머 스트에서는 모바일 환경 접속자들을 위해 다음과 같은 자동 모바일 변환 프로그램을 연구했습니다.
    모 바일 사이트는 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모바일에서 환경에서 이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먼저 사용자가 어떤 모바일 장치로 접근 했을 때에는 접근 장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사용자 접근하는 기기 환경을 파악하여 기본적으로 모바일 장치로 접속시 모바일 버전으로 출력하여야 합니다.
    모바일을 위한 별도 사이트를 만들지 않아야 합니다.
    모 든 페이지의 레이아웃이 모바일 환경 최적화되게 자동 변환 되어 웹사이트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사이트의 모든 내용을 모바일에서 환경에서 이용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든 페이지를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어야 하며 페이지의 내용이 모바일 환경에 맞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QR 코드로 접속시 모바일버전일 경우 모바일 버전으로 바로 접속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PC버전, 텍스트 버전, 모바일 모드 선택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현재 경로 기억하여 추후 모바일 접속 시에도 사용자 선택버전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검색엔진이 모바일웹을 별도사이트로 인식할수 없게 구성하여 중복 수집에 대한 방어 하여야 합니다.
 
http://must.or.kr/ko/research/mobile/
공유
QR link to local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