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안내

제목오프라인에서 QR코드를 활용한 응용시스템
작성자머스트 @ 2010.07.05 15:36:03

오프라인에서 QR코드를 활용한 응용시스템 흐름도

오 프라인상의 전시물,문화재,관광지,식당,상가,호텔 정보를 QR코드를 이용하여 웹시스템과 함께 활용 할 때 시스템 흐름을 정리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QR코드와 함께 사용하는 응용 시스템 흐름도

사용자별 흐름

스마트폰 사용자 (파란색 라인)
    과정1 - 스마트폰 사용자는 오프라인 현장에서 QR코 드가 부착된 아이템을 스마트폰에 인식시킵니다.
    과정2 - 인식된 QR코드는 개별 아이템마다 해당정보를 담은 웹서버를 통해 해당 경로에 접근하게 됩니다.
    과정3 - 웹서버는 해당 QR코드와 매칭되는 주소를 스마트폰 사용자에 전송하여 사용자들은 해당 정보를 습득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PC버전을 그대로 전송시켜도 문제는 없지만 모바일웹 변환 솔루션(MWMC)을 이용하여 모바일 환경에 맞는 디자인을 보여주어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과정 2번, 3번은 사용자가 인식 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아이템별 해당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관리자 (붉은색 라인)
    과 정1 - 오프라인과 연계한 QR코드 서비스를 위해 관리자는 웹서버로 개개의 아이템 별로 해당 정보를 입력시켜줍니다.
    과정2 - 웹서버는 관리자 1번 과정에 서 입력 받은 정보를 이용하여 QR코 드 자동 생성프로그램(mQR)에 의해 고유 QR코드를 생성시켜줍니다.
    과 정3 - 자동 생성된 QR코드를 프린터 하여 해당 아이템(전시물,문화재,관광지,식당,상가,호텔…) 등에 부착합니다.

관련문서 : http://www.must.or.kr/ko/solution/mqr/

공유
QR link to local page